일본은 경제보복, 무역에 대한 규제를 확대함으로써 한국은 불매운동으로 국민들이 대응하고 있다.
정부에서도 노력은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특별한 대책이나 방향에 대한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우리 국민들이 일본은 경제 보복으로 진행된 수출품 규제에 대해 표면적 경제적 보복에 가장 화가 났으며, 추가 지속의 경우 기업의 생산성을 저해로 인한 임금문제, 고용문제 등에 영향을 줄 수 가 있다. 안그래도 살기가 쉽지 않다고 하는 대한민국에 이러한 보복성 규제를 하고 있으니, 정부가 아닌 국민들이 화가 난 것이다.
이로 인해 일본 제품 불매운동 확산으로 일본산 제품 구매 및 일본 여행예약이 줄거들거나 취소가 잦은 건 사실이다.
실제로 한 연예인이 일본여행을 갔다가 반감을 사기도 했으며, 일본여행 취소의 인증샷도 많이들 나타나고 있다.
(하필 이시기에 ㅠㅠ)
최근 유니클로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5월까지는 매출액은 1조 8220억엔, 한화로 약 19조 8000억원이다. 순이익도 7% 성장했다. 한국은 유니클로 매출의 5% 정도 차지 하고 있으며 한화로 약 1조원 이다. 해외매출액 중 가장 큰 비중은 중국과 홍콩등 중화권으로 약 22% 차지 하고 있다.
유니클로 일본 본사의 패스트리테링 실적 발표에서 오카자키 다케시 최고재무책임자(CFO) 는 " 지금의 불매운동은 현매출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지만 그 영향력을 오래 가지 않을 것" 이라고 발언했다. 그러면서 " 정치적 상황에 휘둘리지 않고 본연의 자리를 조용히 지켜나갈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그의 이야기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렇다. "한국은 냄비 근성(금방 끓어오르다가 금방 식는)이 강한 나라이며 그러한 민족성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이다. 즉 현재는 불매운동으로 단기적 관적에서는 영향을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장기적 관점에서는 실제 유니클로의 매출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다라고 한 것이며, 다시 말해 한국의 국민들은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자신의 제품을 구매할 것이다 라고 판단하고 있기 때문이다.
"나중에 괜찮아 질꺼니, 일본 아베 너 하고 싶은대로 해 " 라는 것과 같다.
유니클로 CFO가 이야기 한 것은 일본 정부를 향한 이야기 하는 것 일 수 있다. 즉, 한국 무역 규제에 따른 일본정부의 판단에 옹호한다는 것으로 해석하는 한편 한국 불매운동을 두고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 발언이다.
유니클로의 편의성과 가격적인 측면에서 좋은 이미를 가지고 있었는데,
근데 이말을 들는 우리, 우리 대한민국 고객을 호갱로 보는 발언이 아닌가?
솔직히 너무 확나서 포스팅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정말 언론에서 말하는 " 불난집에 부채질", "벌집을 제대로 쑤신 격으로 되었으면 좋겠다.
이 발언으로 한국의 국민들에게 일본이미지를 씻기 노력하고 한 기업이 있다.
바로 롯데그룹 이다. 롯데는 현재 일본기업이라는 이미지를 벗기기 위해 국내에서 많은 노력을 해왔다. 그러나 유니클로의 발언으로 가장 난감해 하고 있는 것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왜냐하면 롯데는 유니클로 한국 법인인 에프알엘코리아의 기업집단 대표회사는 바로 롯데지주이며, 신회장의 소유라는 것이기 때문인데, 롯데 그룹의 지배구조가 총수일가로 부터 일본 계열사를 이용해서 국내 계열사를 지배하고 있기 때문이다.
즉, 유니클로의 발언이 롯데로 불똥이 튀는게 아닐까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정부의 신속한 협상이 이뤄지길 바라는 한편 우리 국민은 100%는 힘들수 있겠지만 일본제품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더 생각 해주기 바란다. 냄비근성이라고 할지라도 대한민국 국민이 호갱이 아니다 라고 일본정부와 경제에 확실한 이미지를 심어 주자.
그런데 정부와 의원들은 머하십니까. 우리는 불매를 통해 대한민국을 시키고 있는데, 여러분들은 아직도 서로 헐뜯기 바쁘신것 같아서 말씀을 드립니다.
그래서 속타는 요즘은 테라를 마신다. (솔직히 맛은 잘모르겠다 ;;)
※ 일본 지분 보유 계열사 : 롯데쇼핑, 롯데상사, 롯데제과, 롯데푸드, 롯데칠성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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